• 2023. 6. 30.

    by. Tech machine

    최근 빅테크 기업들의 놀라운 변신들이 눈길을 끕니다. 그중에서도 미국 빅테크 전문 기업인 메타와 아마존에 대한 최신 빅테크 동향 및 주가 정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메타 아마존 빅테크 최신 동향 및 주가 정보
    메타 아마존 빅테크 최신 동향 및 주가 정보

     

     

     

     

    최신 빅테크 동향 및 주가 정보  [ 메타, 아마존 ]

     

     

    최근 빅테크 기업들은 다양한 동향을 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메타(Meta)라는 회사는 인공지능 모델들을 오픈소스로 공개하여 영향력을 더욱 확대하고자 하는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기업은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하여 기존의 사업을 개선하고 서비스 품질을 향상하며 매출을 증대하고 있습니다.

     

    아마존은 또한 증강 현실, 가상현실, 비디오 게임 등의 분야에서도 실제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몰입형 쇼핑 애니웨어 서비스를 출시하여, 이커머스 영역을 메타버스까지 확장하고 있습니다.

     

    이는 고객들에게 더욱 현실적이고 흥미로운 쇼핑 경험을 제공하는 동시에 아마존의 사업 영역을 다각화하고 확장하는 노력으로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동향은 빅테크 기업들이 기존 사업 영역을 넘어서 새로운 기술과 경험을 통해 고객들에게 혁신적인 가치를 제공하려는 의지와 노력을 보여줍니다.

     

    더 나아가 인공지능, 가상현실, 메타버스와 같은 기술들이 기업들의 경쟁력과 성장을 뒷받침하는 핵심적인 역할을 한다는 것을 엿볼 수 있습니다.

     

     

    메타 최근 동향 및 주가정보

     

    메타(Meta)는 CEO 마크 저커버그를 중심으로 인공지능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으며, 매년 30억 달러 이상의 지속적인 투자 계획을 수립하고 있습니다. 인공지능은 메타의 서비스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는데, 특히 인공지능 기반의 릴스(Less) 출시 이후 인스타그램 사용시간이 24%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메타주식정보
    최근1년주식동향

    릴스는 숏폼 동영상 서비스로, 인공지능을 통해 맞춤형 추천과 숏폼 동영상 제작을 지원합니다. 이를 통해 사용자들은 개인화된 콘텐츠를 더욱 쉽게 찾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메타는 광고 분야에서도 인공지능을 활용하여 타깃 광고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고객 페르소나를 가정하지 않고 매출과의 높은 상관관계 데이터만을 활용하여 광고를 선별합니다. 예를 들어, 탈모약 광고를 할 때에는 고객 페르소나를 따로 가정하지 않고, 유사한 약에 대해 높은 매출 상관관계가 있는 고객에게 타깃 광고를 전달합니다. 이를 통해 광고 효율성을 높이고자 합니다.

     

    메타동향
    메타 SAM 및 ImageBlind

    또한, 메타는 대규모 언어 모델 'LLaMA', 이미지 분할 모델 'SAM'에 이어 'ImageBind'를 오픈소스로 공개하며 인공지능의 영향력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LLaMA는 Chat GPT보다 매개변수는 적지만 고품질 데이터를 통해 높은 성능을 구현하여 맥북 정도의 컴퓨팅 파워로도 구동 가능합니다.

     

    SAM은 사진과 동영상에서 물체를 감지하고 분류하는 모델로, 향후 AR/VR을 통한 외부 사물 구분에 활용될 수 있습니다. 또한, ImageBind는 텍스트, 이미지, 오디오 등 다양한 유형의 데이터를 처리하는 멀티 모델로, 6가지 정보를 동시에 학습할 수 있습니다.

     

     

     

    아마존 최근 동향 및 주가정보

     

    아마존은 증강 현실, 가상현실 및 비디오 게임 분야에서도 혁신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몰입형 쇼핑 애니웨어 서비스를 출시하여 사용자들이 게임을 즐기는 동안 실제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아마존은 게임 환경 내에서 새로운 판매 채널을 개발하였습니다.

     

    아마존-애니웨어
    아마존 애니웨어

    첫 번째로 도입된 애니웨어 서비스는 포켓몬 고를 제작한 나이언틱의 모바일 게임인 페리도트에서 구현되었습니다.

    사용자들은 페리도트 게임을 플레이하면서 티셔츠, 후드티, 휴대폰 액세서리와 같은 관련 제품을 구매하고자 할 경우, 아마존 계정을 통해 아마존 상점으로 연결됩니다. 이를 통해 게임 플레이와 쇼핑을 통합한 혁신적인 경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마존닷컴주식
    최근1년주식동향

    주요 빅테크 기업들은 AI를 사업 전략에 적용하여 플랫폼 업체의 지위를 강화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추세 속에서 AI와 메타버스를 결합하여 영역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아마존 역시 AI와 메타버스의 융합을 통해 사용자들에게 더욱 다채로운 경험을 제공하며, 쇼핑과 엔터테인먼트의 경계를 모호하게 만들고 있습니다. 이는 빅테크 기업들이 계속해서 혁신을 추구하며 산업을 선도해 나가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주가 정보 측면에서는 메타와 아마존은 빅테크 기업으로서 글로벌 시장에서 높은 인지도와 경제적 영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메타와 아마존의 주가는 시장의 변동성과 기업의 성과에 따라 변동됩니다. 정확한 주가 정보를 확인하고 싶다면 금융 정보 제공 업체나 주식 거래 플랫폼에서 실시간 주가를 확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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