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근 몇 년간, 고체 향수가 점점 더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여러 가지 장점으로 인하여 고체향수 시장이 커지고 있고 또한 현재 IT제품과의 접목을 통하여 새로운 제품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고체 향수의 장점 및 고체향수 IT제품 발전 동향
향수 좋아하시나요? 저는 향에 민감해서 외출하기전에 항상 향수를 뿌리는데요~ 그래서 그런지 다양한 종류의 향수를 가지고 있답니다.
하지만 아무래도 액체이다보니 휴대성이 떨어지고 여행 갈 때나 출장 갈 때 챙기기 힘든 단점이 있죠. 그런 불편함을 해결하고자 나온 것이 바로 고체향수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현재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고체향수동향과 IT제품으로의 발전가능성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고체 향수 동향 및 장점
고체향수란 무엇인가요?
고체향수는 말 그대로 크림타입의 향수라고 보시면 됩니다. 기존의 액체형 향수와는 다르게 스틱형태로 되어있어 바르기 편하고 손에 묻어나지 않아 위생적이죠. 또한 크기가 작아 휴대성도 좋고 깨질 위험이 없어 안전하게 들고 다닐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시중에 어떤 브랜드들이 있나요?
현재 국내브랜드로는 '더폴린'과 '아리아나그란데'가 있고 해외브랜드로는 '러쉬', '록시땅' 등이 있습니다. 대부분 명품 화장품 브랜드에서 많이 출시되는 추세이며 최근엔 올리브영에서도 쉽게 찾아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어떤 제형이고 어떻게 바르나요?
제형은 립스틱처럼 생긴 립밤 형태이거나 밤 타입인 경우가 많습니다. 바르는 방법은 손목 안쪽이나 귀 뒤쪽 같은 맥박이 뛰는 부위에 발라주시면 됩니다. 주로 머리카락 끝쪽에 발라서 은은한 향을 내기도 합니다.
고체향기 소재 이용한 IT제품 동향
고체향기 소재를 이용한 IT 제품에는 일반적으로 고체향기가 내장된 케이스나 커버, 키보드 및 마우스 패드, USB 향수 디바이스 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제품들은 특히 개인 컴퓨터나 스마트폰 등을 사용할 때 향기를 퍼뜨려 주어 사용자의 휴식을 취할 때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일부 제품은 향기를 제어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어 사용자가 원하는 향기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고체향기 소재를 이용한 IT 제품은 일반적으로 미세한 화학물질이 내장된 폴리머 또는 플라스틱으로 만들어집니다. 이러한 화학물질은 보통 특정 향기를 발산하며, 이를 이용하여 IT 제품에서 향기를 내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일부 케이스나 커버는 잔디 향이나 꽃 향기 등 다양한 향기를 내보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제품은 사용자가 컴퓨터나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자연스럽게 향기를 느낄 수 있어 스트레스를 줄이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일부 제품은 향기를 조절할 수 있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사용자는 이러한 제품에서 향기의 강도나 종류를 조절하여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향기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제품은 특히 개인의 취향에 맞게 향기를 조절하여 사용자의 편안한 환경을 만들어 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일부 제품은 USB 포트에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제품은 향기 디바이스로서 작동하며, 사용자가 필요할 때 언제든지 향기를 내보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제품은 보통 작은 크기와 휴대성이 좋아서, 이동 중이나 집에서 일할 때 사용하기 편리합니다.
하지만, 고체향기 소재를 이용한 IT 제품은 일반적으로 내장된 화학물질이 지속적으로 발산되는 것이 아니라, 제품을 사용할 때 일시적으로 향기를 발산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이러한 제품을 사용할 때는 적절한 시간 간격으로 환기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고체향기는 기존 액체 향기의 단점을 개선하여 IT제품에 적용이 용이하고 특히 최근에 출시된 라번데 아로마 고체향기는 수면 특화제품으로 활용이 가능할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상으로 고체향기의 장점 및 현재 IT제품과의 접목 동향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최신IT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초보자 티스토리 썸네일 1:1,정사각형,왜곡,안짤리게 만드는법 (0) 2023.04.12 [게임]리그오브레전드 초보자 꿀팀 및 롤티어올리는법 (1) 2023.04.07 [핫한IT정보]초보자를 위한 DSLR카메라 추천: 어떤 제품이 좋을까 (0) 2023.03.28 [핫한IT정보] DSLR 카메라 입문 가이드 (0) 2023.03.28 요즘뜨고 스탠바이미와 스탠바이미 2세대 출시 정보 (0) 2023.03.27